구글 서치콘솔 소유권 인증 HTML 태그 확인하는 방법

이번에 티스토리 스킨을 변경하고 나서 초기화 된 Meta Tag를 새로 등록하게 되었다.

구글 서치콘솔에서 소유권 인증 HTML 태그를 찾았는데 아래처럼 HTML 태그 클릭이 안되서 알 수가 없었다.

 

HTML 태그 찾기

서치콘솔을 아무리 뒤져보아도 HTML 태그 값을 찾을 수가 없었는데 대체 어디에 있을까?

모든 버튼들을 클릭해보며 뒤져본 결과 아래 방법으로 찾을 수 있었다.

 

1. "설정 -> 소유권 인증" 페이지에서 아래의 "자세히 알아보기" 클릭

 

2. 클릭 시 나오는 아래 페이지에서 "사용자 및 권한 관리" 클릭

 

3. 그 다음 나오는 페이지에서 "속성 검색"을 클릭 해 현재 연결된 블로그 링크 클릭

4. 오른쪽의 3개의 점선 버튼을 클릭하면 "소유권 인증 세부정보"가 나온다 이를 클릭

 

5. 그러면 다음과 같이 HTML 태그를 확인할 수 있다.

 

6. 이제 이 태그를 복사하여 "티스토리 블로그 설정 -> 플러그인 -> Meta Tag"에 등록해주면 스킨을 변경하더라도 서치콘솔의 HTML 태그가 그대로 적용될 것이다.

 

📌 Meta Tag란?
보통은 서치콘솔의 HTML 태그를 "블로그 설정 -> 스킨 편집 -> html 편집" 화면의 <head> 태그안에 태그를 넣을 것이다.
하지만 이 방법은 스킨을 변경하게 되면 직접 편집한 html 내용이 사라지게 된다.

Meta Tag는 이 불편함을 해결해주는 플러그인으로, Meta Tag에 key - value로 HTML 태그 값을 적용해놓으면 스킨이 변경되어도 해당 HTML 태그가 유지되는 장점이 있다.